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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약관

회원약관 홈페이지 이용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한 내용입니다.

제 1 장 총칙

제1조 목적

이 약관은 GSC(www.komec.kr)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

약관을 변경할 경우, 변경 전 최소 7일 이상의 기간동안(일반적인 약관의 변경 시 : 7일, 약관의 변경이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 : 30일이상) 초기화면의 공지사항 및 팝업화면 등을 통해 고지를 하고, 고지 후 7일이상의 기간이 경과된 후에야 변경된 약관의 효력을 갖는 것으로 합니다.

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
  • 당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, 영업소 소재지, 대표자의 성명, 사업자등록번호,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.
  • 당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법률,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당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상당한 기간 동안 해당 사이트에 공시하여야 합니다.
  •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. "이용자"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. "이용자"가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"당사"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"이용자"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"이용자"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만약, "이용자"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"서비스"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.
제4조 약관 외 준칙

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,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름니다.

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
  • 당사의 서비스 이용계약(이하 '이용계약'이라 한다)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(회원가입신청)에 대하여 당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.
  •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신청 당시 웹상의 "동의함"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각각 확인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  • 제1항의 승낙은 이용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통지함으로써 이루어지고 이러한 승낙의 통지가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하면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.

제 2 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

제1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
  •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당사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.
  •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당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.
  •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당사가 이를 승낙한 경우, 당사는 회원 ID와 기타 당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.
  •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.
    • 가.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
    • 나.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
    • 다.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
    • 라.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
제2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
  • 서비스 이용은 당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,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•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당사가 필요한 경우,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,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• 당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,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, 정기 PM작업, 시스템 교체작업,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.
제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
  • 당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.
  • 당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,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, 회원들에게 메일을 통해 알릴 수 있습니다.
  • 당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.
제4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

당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합니다.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, 사이트에에 "개인정보보호정책"을 고지해야 합니다.

제 3 장 (의무)

제1조 당사의 의무
  • 당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  • 당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.
  •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며,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.
  • 당사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, 양질의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데에만 사용하고,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양도하지 않습니다.
제2조 회원의 의무
  •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  •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.
  •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, 회원은 반드시 당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.
  •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
제 4 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

제1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
  •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회원 탈퇴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 해지 신청을 요청해야 합니다.
  • 이름, 주민등록번호, ID를 입력하여 본인임을 확인한 후, 해지 확인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가입 해지됩니다.
  • 가입 해지 여부는 기존의 ID,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이며, 한번 해지된 ID는 기존 사용자라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.
  • 회원 탈퇴 후 동일 ID로 재 가입하시더라도, 회원님의 이전 계정에 관한 정보는 복구 불가능합니다.
  • 당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,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
    •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
    •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
    •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
    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
    •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
    •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
    • 기타 관련 법령이나 당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
제2조 계약 사항의 변경
  • 회원은 개인정보관리(회원정보수정)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 정보의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  • 회원은 서비스 신청 후, 서비스 항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.
제3조 이용 제한의 해제 절차
  • 당사는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,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
  • 다만, 당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•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  • 당사는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확인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할 수 있습니다.
제4조 회원의 게시물 관리

당사는 서비스에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

  •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
  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
  •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
  •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
  • 기타 관계 법령이나 당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

제 5 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

제1조 면책조항
  • 당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• 당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당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당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당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,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 6 장 관할법원

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법령에 정한 법원을 관할법으로 합니다.

[부칙]

시행일 : 이 약관은 2010년 3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. (ver 1.1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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